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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리뷰/일반 책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우리가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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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yes24

부자가 된 사람들의 공통점을 개인적으로 분석해 봤더니, 자신의 기술에 뛰어난 마케팅 기술을 활용하면 같은 실력을 지닌 사람보다 훨씬 돈을 번다는 깨달음을 얻게 됐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것이다. 또한 마케팅의 전문가인 자청님의 강력한 추천으로 이 책을 읽고자 하는 욕망이 커졌다. 

 

이 책을 읽으니 나의 사고관이 크게 바뀌고, 머릿속에 센세이션이 일어났다. 나에게 세계를 바라보는 또 다른 안경이 생긴 것이다.

 

 

 

출처: free vector

결국 호르몬이 제품을 구매하는데 많은 영향을 끼친다. 성별과 나이대별로 선호하는 제품이 달라지는 것은 기승전 호르몬 때문인 것이다. 그리고 사람을 균형, 결합, 돌봄, 자극(체험, TV), 지배(VIP, 자동차), 싸움(스포츠), 성욕(화장품, 의복), 식욕 등으로 분류한 것도 큰 충격이었다. 이는 소비자를 완벽하게 파악했으며, 이에 대한 연구가 많이 진행됐고 지금도 제품을 구매하는 연구들이 계속되고 있다는 걸 간접적으로 알려준다. 

 

사람이 자유의지를 갖고 제품을 구매한다? 틀렸다. 기업들은 무의식적으로 계속 노출시키거나, 뇌의 욕망을 자극하는 방법들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게 한다. 위의 사실들을 인지하여 충동 구매를 막아야겠고, 제품을 판매할 때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생각이다. 

 

 

출처: free vec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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